자주 묻는 질문

  • A 본인확인이 가능해야 하기 때문에 관공서에서 발급(사진부착, 주민등록번호 기재)된 신분증만 인정되며,
    유효기간이 있는 신분증(예 : 여권, 면허증 등)인 경우 유효기간 이내만 인정됩니다

    ■ 성인
    ① 주민등록증(주민등록증 발급신청서 포함)
    ② 운전면허증('02.6.30일 이전 발급된 구형 운전면허증은 제외)
    ③ 국가유공자증(독립유공자증, 5ㆍ18민주화유공자증, 특수임무유공자증, 보훈보상대상자증 및 유족증)
    ④ 여권(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에 한함)
    ⑤ 장애인 등록증

    ■ 미성년자 (신분증 대체서류)
    1. 만 18세 미만
    ① 학생증 or 청소년증: 주민번호 13자리, 사진, 이름 세가지 모두 확인 될 경우 인정
    ②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것에 한함)
    ③ 가족관계증명서, 기본증명서 中 택1
    ※ 기본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에는 미성년자 정보가 표기되어 있어야 함
    2. 만 18세 이상 (반드시 3가지 서류 중 1개 제출 해야함)
    ① 주민등록증
    ② 여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것에 한함)
    ③ 운전면허증

    ■ 법인대리인(직원)
    1. 대리인 신분증(성인 기준 신분증 동일)
    ※ 기존에는 법인대리인 신분증 기준이 사원증 또는 재직증명서였으나 2016년 2월부터
    성인기준 신분증으로 변경 됨.( 대리인 신분증 + 법인위임장 ) 단, 3회선 초과 개통시에는 재직증명서
    (7일)를 첨부해야 한다.(대리인 신분증+ 법인위임장+ 재직증명서)

    ■ 외국인
    신분증으로 인정하는 증빙
    ① 외국인등록증 (2017년 6월 1일부터 체류기간 30일 미만 외국인은 가입 제한 됩니다.)
    ② 여권(외국인 선불제 개통시에만 신분증으로 인정)
    ③ 재외국민 주민등록증
    ④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 외국인등록증 진위여부 조회방법
    http://www.hikorea.go.kr → 외국인등록증 유효확인 조회 → 외국인 등록번호 및 발급일자 입력

    ■ 신분증으로 인정할 수 없는 증빙
    - 사진 미부착 또는 주민등록번호 미 기재된 신분증
    - 신분증 사본
    - 유효기간이 만료한 신분증
    - 재학증명서, 재직증명서, 사원증


    ※ 단, 온라인 가입신청 시 여권은 신분증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신분증 진위여부 확인불가)
  • A 저희 슈가모바일은 LGU플러스의 통신망을 임대해 서비스하는 MVNO 통신사 입니다. 
    MVNO 통신사는 별도의 개별 통신사로 LGU+ 대리점을 통한 가입은 불가능 합니다.

    (단, LGU+ 대리점, 직영점을 통한 CS는 가능합니다. -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 A 명의 변경은 고객센터 및 LGU+ 알뜰폰 CS 지원이 가능한 직영점, 대리점 (전국 1800여개 지점) 에서 가능합니다.
    명의 변경을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조건들이 충족 되어야 합니다.

    ► 제한 조건
    - 가입 일 기준 3개월 이후부터 가능
    - 3개월 연속 통화이력 필수
    - 미납이 없어야 함(양수/양도인 모두 자사와 타통신사에 미납 요금이 없어야 합니다.)
    - 가족 간 명의 변경 : 가족관계 증명서 상 기재된 가족 상호간에만 처리 가능 (본인, 배우자, 본인 및 배우자의 형제 자매, 직계 존비속-사위/며느리 포함)
    - 법인 상호 간 명의 변경 : 법인 상호간 사업양도/ 양수 합병으로 인한 명의 변경 또는 법인의 단순 상호 변경
    - 개인과 법인간 명의 변경

    ► 구비서류 : 양수인, 양도인 함께 방문시 - 양수인/ 양도인의 신분증(사본 안됨),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등본
                        (그 외 상황의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가까운 명의변경 가능한 LGU+ CS지원 대리점 확인하기
  • A ▶ 모두의 유심 원칩을 구매해 변경신청 해주시면 됩니다.

    유심을 구매하신 후 아래 경로로 유심 변경 신청 해주시면
    영업일 기준 최대 접수일 +1일내 처리 후 SMS로 결과 안내 드립니다.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유심변경신청]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변경 > 유심변경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1:1 상담문의 > 유심변경


    ▶ 개통 후 유심 세팅이 안되는 경우

    1. 장착된 유심번호와 개통된 유심번호 비교 _다른 경우 고객센터나 1:1문의로 실제 장착된 유심번호를 남겨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 개통된 유심번호 확인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유심정보
    2. 장착한 유심과 개통된 유심이 일치하는 경우, 주변 LGU+사용중인 다른 고객님의 휴대폰에 고객님의 유심을 장착해 전원 1~2회 껐다 켜 세팅 후 고객님의 폰에 장착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2가 어려울 경우, 알뜰폰 CS가 가능한 LGU+ 대리점 방문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까운 LGU+ 대리점 찾기 : https://www.lguplus.com/support/store-address
    - 알뜰폰 CS 가능한 대리점 찾기 : 매장 조회 후 '매장홈페이지' 클릭 > 이용가능서비스에 '알뜰폰CS' 명시
  • A 요금제 변경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며 월 1회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신청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 요금제 변경 

    ※ 요금제의 할인 조건은 '가입'시에만 적용되어, 사용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실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원 기본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선불 요금제는 종량과 정액제간 변경은 불가능하며,  선불 정액제내 변경은 해당 월 사용기간이 만료된 후 변경 가능합니다.
  • A 일시정지는 1회 최대 90일 까지 가능하며, 1년에 2회 가능합니다.
    정지시에도 기본료는 발생되며 정지 기본요금은 월4,400원 입니다.

    - 홈페이지 신청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 일시정지 신청
  • A 사용중인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의 절차로 접수해주시면 늦어도 접수일+1일내 처리 후 SMS로 안내됩니다.

    - 홈페이지 접수 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 변경 > 번호변경 접수

    단, 번호 변경을 위해서는 아래 조건이 필요합니다. 

    1. 사용중인 휴대폰에 유심만 장착해 사용중인 경우,  휴대폰 정보를 등록한 후 번호변경이 가능합니다.
    위 접수 방법대로 '기기변경' 도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2.  가입 or 최근 변경일로부터 90일 이내 2회까지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호 변경후 취소한 경우에도 횟수로 포함 됩니다.) 

    ※ 번호변경 후에는 30분 이내로 단말기 키패드상에 #5487587#682# 을 입력해  변경된 번호를 등록(Naming)하셔야 합니다.
  • A 기존의 물리적인 심이 아닌, 휴대폰 기기 안에 적용한 디지털 심을 말해요.
    통신사를 옮길때마다 새 유심을 구입해서 교체해야하는 불편 없이
    eSIM에 이동한 통신사 가입정보만 그때 그때 세팅해서 사용할 수 있어 굉장히 편리해요
  • A eSIM 지원이 가능한 듀얼심 휴대폰 기기를 사용하신다면 eSIM 개통에 필요한 필수 기기 정보를 가입신청시 남겨주시면 됩니다.

    - 모델명
    - 일련번호
    - IMEI
    - IMEI2
    - EID
  • A 2016년 이후 출시된 듀얼심 단말기종 에서만 사용 가능해요.

    - 삼성 : 갤럭시 Z폴드4 / 플립4 이후 출시 모델(일부 모델 제외)
    해외 정발 모델의 경우라면 S20 및 모든 Z 모델 시리즈가 가능

    - 애플 : iPhone XR, XS, XS Max 이후 모델
    iPad (7세대) / Air(3세대) /mini (5세대) / Pro(3세대) 및 이후 모델
  • A 1) USIM과 eSIM 또는 eSIM 듀얼, USIM듀얼 등 하나의 단말기에서 두개의 심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기기에요
    2) 하나의 기기에서 두 번호를 사용할 수 있어요. (통신사, 요금제 등 모두 다르게 이용 가능/ 단, 명의는 동일해야 함)
  • A 아니요, 별도 eSIM 전용 요금제가 있진 않으며 eSIM을 지원하는 단말기 유형 (모바일폰, 태블릿 등)별 요금제 구분에 따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 아니요, 셀프개통은 아직 준비중입니다. 상담사 개통으로 신청해주시면 최대한 빠르게 개통 지원 됩니다.
  • A 개통 후 디지털 심에 개통 정보를 세팅 하는 eSIM 활성화 과정이 필요해요.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이 장착되어있다면 제거해주세요. (eSIM활성화가 잘 되지 않을 수 있어요.)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진행해주세요.
    아래 제조사별 활성화 방법대로 시도해보시고 그래도 안될 경우, 휴대폰 전원을 껐다 켜봐주세요.

    ▶ [아이폰] eSIM 활성화 방법 (아래 3가지 방법 중 택1)

    1) 휴대폰의 푸시 알림 '셀룰러 요금제를 설치할 준비가 끝남' 누름 > 안내에 따라 셀룰러 요금제 추가 > 셀룰러 데이터에 사용할 회선 선택하면 완료)

    2) QR코드로 활성화 하기 (공지사항 > eSIM 활성화 QR코드 내용의 QR코드를 스캔 > 안내에 따라 셀룰러 요금제 추가 > 셀룰러 데이터 사용할 회선 선택하면 완료)

    3) 개통코드를 직접 입력해서 개통하기
    ㄴ설정→셀룰러→셀룰러 요금제 추가 →QR코드 사용화면 하단의 "세부사항 직접 입력" 클릭 → 하단의 SM+DP+주소 및 활성화 코드 입력
    ● SM-DP+ 주소 : lgu.prod.ondemandconnectivity.com
    ● 활성화 코드 : LPA:1$lgu.prod.ondemandconnectivity.com$


    ▶ [삼성] eSIM 활성화 방법 (아래 3가지 방법 중 택1)

    1)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선택 → 모바일 요금제 추가 선택 → 요금제를 검색하여 휴대폰에 추가하면 완료

    2) QR코드로 활성화 하기 (공지사항 > eSIM 활성화 QR코드 내용의 QR코드를 스캔 > 안내에 따라 요금제 검색해서 추가하면 완료)

    3) 개통코드를 직접 입력해서 개통하기
    ㄴ설정→연결→SIM 카드 관리자 → 모바일 요금제 추가 →통신사 QR코드 스캔 → '개통 코드 입력' 선택 → 하단의 '활성화 코드' 입력
    ● 활성화 코드 : LPA:1$lgu.prod.ondemandconnectivity.com$
  • A eSIM은 NFC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 eSIM만 단독으로 사용하는 스마트폰에서는 서비스 지원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앱 안에 교통카드를 저장하는 방식으로는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실행 > 메뉴 > 교통카드 추가 )

    eSIM, USIM을 동시 사용하시는 경우 휴대폰의 'SIM 카드 관리자' 화면에서 주 통화를 물리 SIM으로 설정 후 사용 가능합니다.
    * 설정 > 연결 > SIM 카드 관리자 > '주 사용 SIM 카드' 설정
  • A eSIM은 개통 정보가 담긴 디지털 심으로
    아래와 같은 상황에서 발급비용 2,750원이 청구됩니다.

    - 개통시
    - 기기변경시
    - 프로파일 삭제 후 재설치시
  • A SKT나 KT에서 사용했던 휴대폰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보유하고 계신 휴대폰이 유심 이동성 (2014년 7월) 이후 출시된 단말이면서 멀티캐리어를 지원하는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갤럭시S6, 아이폰6 이후 단말은 모두 가능합니다.



    1. LG U+ 향     :   LG U+로 최초 개통한 LTE 휴대폰

    2. SKT/KT 향    :   멀티캐리어 지원 휴대폰

                            (14년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 : LG 아카폰/ 삼성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이후)

    3. 외산(애플 등) : 아이폰6 이후 모델부터 가능 / 해외 주파수 밴드 1,5,7 지원 / VoLTE 기능 모델

    4. 기타문의 : 자사폰 114(무료) 또는 1566-1246(유료)로 문의
  • A 해외 구매 휴대폰은 해외 구매처나 단말 사양중 아래 사항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사용 가능한 상태의 휴대폰이어야 합니다. (잠금해제[unlock]된 단말)

        → 기본적으로 휴대폰에 잠금(Country Lock :특정국가 내 사용제한 / Carrier Lock:특정통신사 내 사용제한)이 걸려 있지 않아야 정상 개통됩니다.
        → 해외구매 휴대폰의 경우 해당 휴대폰을 출시한 사업자에 의해 잠금(Lock)이 걸려서 전산개통이 되었다고 해도 최종적으로 휴대폰개통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구매한 휴대폰의 사업자에 문의하여 잠금해제코드를 받아 잠금해제 해야 하며, 잠금이 걸려 개통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양호한 통화품질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2. 주파수에 맞아야 합니다.

        → LGU+는 850Mhz, 2100Mhz, 2600Mhz 주파수를 이용하고 있으며, 보유하고 계신 외산폰이 해당 주파수를 지원해야 합니다.
  • A 사용하던 휴대폰 그대로 유심만 개통 가능합니다.
    ※ 미납요금이 있는 상태 / 직권해지 상태 / 분실신고된 상태 휴대폰은 사용 불가

    ■ 사용 가능 휴대폰
    - LG U+ 향 : LG U+로 최초 개통한 LTE 휴대폰
    - SKT/KT 향: 멀티캐리어 지원 휴대폰(14년7월 이후 출시된 휴대폰 : LG 아카폰/ 삼성 갤럭시노트4, 갤럭시S6 이후)
    - 외산(애플 등): 아이폰6 이후 모델부터 지원, 그외 해외 주파수 밴드 1,5,7을 지원하고 VoLTE 기능이 있는 모델 이용가능

    ■ 이용방법
    1. 해당 휴대폰 사용 가능 여부 확인 :
    - 고객센터에 문의하여 개통 가능 여부와 휴대폰에 맞는 유심 확인
    - 해외 구매 휴대폰은 반드시 구입처에 사전 문의

    2. 유심 발급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개통 대리점/ 고객센터에서 구입 가능
    - 개통대리점을 모르실 경우 고객센터에 문의해주십시오.

    3. 유심 수령 후 휴대폰에 장착

    ■ 고객센터
    - 개통 대리점 안내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66-1246 (유료)
    - 유심 구매 : 자사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또는 타사 휴대폰 이용 시 1566-1246 (유료)
  • A 통신사가 유통하지 않는 OMD단말(자급제 단말)은 개통 이력이 없어도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통신사가 유통하는 단말기는 기존과 동일하게 해당 유통 통신사를 통해 개통이력을 발생시킨 후 사용 가능합니다.
  • A 슈가모바일 유심은 일반유심/마이크로유심/나노유심 3개의 유심을 본인의 휴대폰에 맞게 분리 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는 3in1 유심카드로

    모든 단말기에 사용 가능한 유심입니다.
  • A 휴대폰을 분실하시면 먼저 분실등록을 하시어 습득하신 분이 전화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일시정지를 하셔야 합니다.

    ■ 신청방법 : ARS (1566-1246 ) , 홈페이지 (로그인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LG유플러스 대리점 ( 알뜰폰 cs 가능한 지점)

    ※ 일시정지시 기본료는 월 4,400원(부가세 포함)으로 부과 됩니다.
    ※ 단말기를 분실처리 하셨어도 할부금이 남아있다면 기존과 동일하게 청구됩니다.
    ※ 고객센터 ARS로 분실 정지 신청시에는 착발신 모두 정지가 되므로 수신을 원하신다면 고객센터 상담사를 통해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단, 수신이 가능한 기간 동안 습득자가 국내/국제 수신자부담 전화를 이용할 경우 요금이 부과됩니다.)
  • A 고객의 충전 편리성 제공을 위하여 고객별 충전 전용계좌를 부여하는 것으로
    은행계좌는 휴대폰 번호와 연결되어 입금 즉시 자동으로 충전되고
    충전내역을 문자메시지로 보내드립니다.

    가입시 자동으로 부여, SMS로 안내되며
    휴대폰에서 고객센터 1566-1246 ARS를 통해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A ■ 선불정액요금제의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충전이 가능합니다.

    1. 가상계좌이체 충전 (홈페이지, ARS 에서 가상계좌 확인 가능 - 송금시 자동 충전)

    2. 신용카드 충전 (홈페이지에서 카드정보 입력 후 충전)

    3. 무통장 입금 ( 슈가모바일 공용 계좌로 송금 후 연락시 수동 충전)

        공용계좌 : 하나은행 232-910020-00404     예금주 : (주) 씨케이커뮤스트리

    ※ 이용중인 요금제 월 기본료 단위로 충전 가능합니다.
  • A 선불 정액제는 일단위가 아닌 월단뒤로 정산되어 당월 충전건은 환불이 불가능하며

    아직 사용월이 도래하지 않은 추가 충전분인 경우에만 사용전까지는 환불 및 충전취소가 가능합니다. 
  • A 이런경우는 크게 두가지 상황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가상계좌 단순 오입력 - 계좌번호를 잘못 입력하시어 타회선에 충전된 경우
    2. 최근 사용하신 가상계좌번호가 아닌 그 전에 이용하셨던 가상계좌로 송금하신 경우 - 고객님께 부여되는 가상계좌는 최근 이용(발급)하신 계좌 하나로만 업데이트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셨던 계좌번호는 이미 다른 고객님께 새로 부여된 계좌일 수 있습니다. 

    송금하신 가상계좌번호를 확인하시어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환불 가능여부 확인 후 진행 가능합니다.
  • A - 실시간 사용량 조회 : 문자로 안내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에서도 확인 가능합니다.

  • A 납부방법별 자동 납부일은 아래와 같습니다.

    ㅇ 은행 자동이체 : 매월 15일

    ㅇ 신용카드 자동이체 : 매월 9일

    ※ 납기일이 공휴일인 경우는 익 영업일에 자동이체 인출/승인

    ※ 위 1차 납부일에 수납이 되지 않을 경우, 2차, 3차 인출/승인 이 이루어지며 매월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청구서 확인)
    ※ 미납 및 당월 요금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납부 가능합니다.
      (가상전용계좌 발급, 신용카드) 
  • A 선불 정액 요금제의 사용기간은 아래와 같은 단계로 제공됩니다.

    ⓐ 사용 기간( 월정액 기본료 충전시) : 30일 , 발신 +수신 등의 정상 서비스 제공

    ⓑ 수신 가능 기간 : 사용기간(30일)만료 후 다음월 사용료 충전이 안될경우 31일째부터 15일간 발신은 정지되고 수신만 가능합니다.

    ⓒ 번호 유지기간 : 수신가능기간이 만료될때까지 추가 충전이 안될 경우 수신도 정지됩니다. 다만 번호는 수신가능기간이 만료된 날부터 30일간 유지됩니다. 

    ⓓ 직권해지 가능 기간 : 번호유지기간이 끝날때까지도 잔액 충전이 되지 않은 회선은 직권해지 대상회선으로 분류되어 예고없이 해지가 가능한 상태로 전환됩니다.
  • A ► 일차감이 되는 선불 요금제는 선불 종량 요금제로 sugar 선불 표준,  sugar 선불 세이브 등의 요금제가 있습니다.

    후불 요금제의 월 기본료와 마찬가지로 사용기간에 따른 월 기본료가 있지만 선불 방식이므로 일자별 기본료가 먼저 차감됩니다.

    ► 일차감이 없는 선불 요금제는 정액요금제로 월단위 정해진 금액 내 기본 제공량을 서비스 하는 요금제로 sugar 선불 363+ 등이 있습니다.
  • A ►선불 정액 요금제에서의 영상통화는 제공되는 부가통화 시간 내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음성통화의 1.66배 금액으로 차감됩니다. 

    월 부가통화 가능 시간이 초과되었을 경우, 1만원 단위로 추가 충전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추가 충전 사용 방법은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소액결제, 콜렉트콜, 해외로밍서비스 및 060정보이용 서비스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 A 데이터 이용 음성 통화는 데이터 기본제공량에 제한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LTE기본데이터 소진 후 안심데이터(Qos) 적용시 서비스 이용이 원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A 요금제 변경은 가입일로부터 1개월 이후부터 가능하며 월 1회 가능합니다.
    담당자를 통해 1~2일내 처리 후 sms로 처리 결과 안내 드립니다. 

    - 홈페이지 신청방법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 요금제 변경

    ※ 요금제의 할인 조건은 '가입'시에만 적용되어, 사용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실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원 기본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선불 요금제는 종량과 정액제간 변경은 불가능하며, 선불 정액제내 변경은 해당 월 사용기간이 만료된 후 변경 가능합니다.
  • A ▶ 슈가모바일 유심 배송이 필요한 가입신청시 개통까지는 아래의 과정으로 진행됩니다.
    신청 정보상 문제가 없고, 유심 수령후 바로 개통요청을 하신다면 최소 2~3일내 개통 가능합니다.

    1. 가입신청 : 온라인 가입 신청

    2. 서류검수 : 개통 필수 정보 확인

    3. 유심 배송 : 15시까지 서류검수 완료된 경우 당일 택배 출고 (영업일 기준)

    4. 개통요청 : 출고일로부터 1~2일내 유심 수령 후 '개통요청'

    5. 개통완료 : 개통요청 시점으로부터 1시간 ~ (접수량에 따라 )최대 1일내 상담사 개통


    ▶ 보다 빠른 개통 방법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후 셀프개통
    - LGU+ 공용 유심 '모두의 유심 원칩' 구입 후 셀프개통
    ㄴ 지금배송 서비스 (24/4월 중 오픈) : 퀵서비스 ( 20분~2시간내 배송) (8,800원 / 지역별 재고 상이)
    ㄴ 이마트24편의점, 배민1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대구/수도권) 에서 직접 구매 OR 온라인오픈마켓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등) 에서 택배로 구입 후 셀프개통 (8,800원)
    - 슈가모바일 유심 또는 을 택배로 받으신 후 셀프개통 이용


    ▶ 셀프개통 이용 방법
    - 후불 요금제 x 번호이동 만 지원됩니다. (후불 신규가입, 선불 요금제는 상담사 개통만 가능합니다.)
    - 셀프개통 가능시간 : 월~토 10:00~19:30 (신정/설/추석 당일 불가)
    * 이전 통신사가 KCT, 세종텔레콤의 경우 토요일 개통 불가
    - 개통신청 작성시 하단 '셀프개통' 선택 > 가입자정보, 유심정보, 납부정보, 이전통신사 인증-이동 동의> 개통완료 > 유심장착 후 세팅 후 사용
  • A   - 본인 : 전산 본인인증 (신용카드 or 민간인증서) +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 대리인 : 신청불가
        - 외국인 : 전산 본인인증 (신용카드 or 민간인증서)
        - 미성년자 (만 19세 미만) : 본인 실명인증 + 법정대리인 본인인증 (신용카드 or 민간인증서) + 온라인 가입신청서 작성 + (부모자녀관계 미성립시) 미성년자의 '기본증명서(상세)' 첨부

    ※팩스나 이메일, 전화로는 가입신청이 되지 않습니다. 대리점 방문이나 온라인 가입 신청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온라인 가입 시 가입동의 절차를 위해 신용카드 인증과 민간인증서 인증 중 한가지 인증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가입이 가능합니다.

    ■ 인증가능 신용카드 : 신한카드, 국민(KB)카드,롯데카드,하나카드,삼성카드, 현대카드, NH농협카드
    ■ 인증 불가 카드  : 법인카드/가족카드/선불카드/ 모바일 단독카드/ 체크카드
    ■ 민간인증서 : 네이버, 삼성패스,PASS , 카카오 , 금융인증서, 토스, PAYCO , KB국민, 신한
  • A 가능합니다!  모든 통신사 (SKT,KT,LGU+,알뜰폰)간 모든 번호는 사용하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이동하여

    그대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시 아래 유형 구분하여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 번호이동 : 쓰던 번호 그대로, 통신사는 슈가모바일로 변경

    ■ 신규가입 : 새로운 번호로 슈가모바일에 가입

     ※ 중요 - 번호이동시 기존통신사에서 먼저 가입 해지를 하시면 전화번호가 사라지므로 번호를 그대로 옮겨올 수 없습니다.

                 이동할 통신사에 번호이동 가입만 하시면 이동할 통신사 개통과 동시에 기존 통신사 가입은 자동 해지가 됩니다.)


     ※ 참고 - 2G폰 번호를 사용하고 계신 고객님(011,017,018,016)은 번호를 010으로 변경하셔야 하며 중간국번 또한 정해진 규정대로

                  앞 한자리 숫자가 추가됩니다. - 모든 통신사 동일규정)
  • A 아닙니다!  이전 통신사에서 먼저 해지하시게 되면 고객님의 전화번호가 사라지므로 절대 먼저 해지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동할 통신사에 개통신청만 해두시면 이동할 통신사 개통과 동시에 이전 통신사는 자동 해지 처리됩니다. 
    (단, 휴대폰 할부금이 남아있는 경우 남은 할부금은 기존과 동일하게 이전통신사에서 분할 청구됩니다.)
  • A 가능합니다! 미성년자로 선택해 신청하시면 법정대리인 정보로 본인인증 후 신청 가능합니다.
    (단, 셀프개통은 아직 지원되지 않고 있으며 상담사 통해 개통 되므로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추가 구비서류 : 개통 중 법정대리인과 미성년자 명의자간 '부모 자녀 관계 미성립' 시 미성년 명의자의 '기본증명서(상세)' 서류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발행일은 현재 기준 3개월 미만)
  • A 고객님의 자필신청서 전화 접수 처리는 개인정보 도용 관련 하여 처리가 어렵습니다.
    전산 정보 인증을 거치는 온라인 접수 또는 대면 접수인 대리점 방문 접수 로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A 가능합니다.
    온라인 가입시에는 외국인 등록증 소지, 외국인 등록번호로 후불 가입만 가능합니다.
  • A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으로 가입은 불가하며 본사로 직접 방문하셔야 하므로 방문 전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법인개통시 필요 구비서류 : 대표자 신분증, 법인사업자 등록증 사본, 대리인신분증, 법인위임장(인감날인), 인감증명서
  • A 선불요금제는 가입 가능합니다! 
  • A 후불 요금제는 가입이 불가능하며

    선불 요금제는 가입 가능합니다. 

    (단, 연체중인 회선 번호를 이동해 가입하시는 경우에는 선불요금제도 가입이 불가능 합니다.)
  • A 유심 출고가 아직 안된 상태 (접수완료, 서류확인완료 상태) 의 주문까지는 직접 취소가 가능합니다.

    접수취소시 유심비 결제 취소는 당일 중 (휴일인 경우 익 영업일) 처리됩니다. (카드사 통한 매출취소 확인은 3~4일 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경로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접수내역 > 접수취소 클릭
  • A ■ 셀프개통 조건
    - 성인 내국인 (미성년자, 외국인은 상담사 개통으로만 가능)
    - 후불 번호이동 (후불 신규, 선불 신규/번호이동은 상담사 개통으로만 가능)
    - 타사 연체 없음 (타 통신사 미납,체납,연체가 있는 경우 개통 제한)
    - 기존 통신사 3개월 이상 사용 (기존 통신사 90일 미만 사용시 개통 제한)
    - 새 유심 보유 (사용하던 유심 재사용은 불가능)
    - 셀프개통 가능시간 (월~토 10~19:30) (단, 기존사가 KCT,세종텔레콤은 토요일 불가) (신정,설,추석 명절 당일 불가)
    조건이면 최소 10분내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 유심 구매 방법
    - 유심 이름 : 모두의 유심 원칩 ( LGU+ MVNO공용 유심/ NFC 기능)
    - 지금 배송 : '모두의 유심 원칩' 을 퀵배송으로 받는 방법 (24/4월 중 서비스 예정)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금액 : 8,800원

    ■ 셀프개통 절차
    가입 유형 선택 및 가입자 본인인증 → 요금제 선택 → 유심정보 입력 → 납부정보 입력 → 기존 통신사 인증 → 개통완료 → 유심 세팅 후 사용


    ■ 상담사 개통만 지원
    - 미성년자, 외국인
    - 후불 신규
    - 선불 신규/번호이동
    - 타사 연체 없음 (타 통신사 미납,체납,연체가 있는 경우 개통 제한)
    - 기존 통신사 3개월 이상 사용 (기존 통신사 90일 미만 사용시 개통 제한)
    - 새 유심 보유 (사용하던 유심 재사용은 불가능)
    - 상담사 개통 가능시간 (월~금 10~18시) (접수량에 따라 유동적)
  • A 통화내역은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후 마이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제공 기간 : 최대 당월 포함 최근 4개월 이내 자료
    - 제공 내역 : 발신내역 (고객님께서 상대방에게 전화를 건 내역에 한해 제공됨
    1) 상대방의 전화번호 일부 (예 : 010-12**-12** )
    2) 전화 건 일시
    3) 통화시간
    - 제공 일정 : 신청일+1 일 (영업일 기준)
    - 제공 방법 : 이메일 발송
  • A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하실 경우 아래 절차로 진행됩니다.

    1. 전화번호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고 해지를 원하시는 경우
    - 신청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가입정보변경 > 해지신청
    - 처리 : 신청일+1일 (영업일 기준) 이내 처리 후 문자로 결과 안내 (별도 확인,안내 필요시 전화 연락드린 후 처리)

    2. 전화번호는 그대로 사용하시고 통신사만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
    - 신청 : 이동할 통신사에 '번호이동' 가입 신청 (기존 통신사에 해지시 전화번호가 사라지므로 해당 전화번호를 그대로 사용하지 못합니다)
    - 처리 : 이동할 통신사에서 번호이동 개통이 완료됨과 동시에 기존통신사 계약은 자동 해지 됩니다.

  • A 가입사실 확인서 또는 이용계약 증명서는 아래 경로로 신청,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X] - 고객센터-1:1상담문의
    1:1 문의에
    문의 유형 : 기타
    문의 내용에는 가입사실확인서 요청으로 , 용도 및 수신할 메일주소나 팩스번호를 작성해주시면
    영업일 기준 접수일+1일내 발급됩니다.
  • A 통화불가 지역의 특정 여부에 따라 아래와 같이 구분하여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1. 특정지역에서만 안되는 경우
    해당 지역의 전파환경이 미약하다고 볼 수 있으므로 담당 부서 및 기지국 담당자가 직접 해당지역의 기지국 출력 상태 및 전파환경을 확인해 보아야 합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모든지역에서 안 되는 경우
    전원 ON/OFF 후 사용해 보시고 동일 현상이 발생되신다면 단말기 제조사 A/S센터로 방문하셔서 단말기 점검을 받아주십시오.
  • A 자동로밍의 경우 해외에서는 해당 국가의 통신사 망을 자동으로 잡아 사용하게 되고 귀국 시 다시 국내 통신망을 자동으로 잡아

    사용하게 됩니다. (각 국가에서 단말기 전원 ON/OFF 1~2회 시도)

    자동으로 설정이 변경되지 않는 경우 아래와 같이 수동으로 설정을 변경해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 수동설정방법
    단말기 시스템 설정>해외로밍>로밍환경 설정에서 국가 정보업데이트 or 설정 초기화 진행
  • A LGU+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 (8,800원) 을 구매하신 후 가입 OR 변경신청 바랍니다.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방법 (8,800원)
    - 지금 배송 : '모두의 유심 원칩' 을 퀵배송으로 받는 방법 (24/4월 중 서비스 예정) (개통신청시에만 지원, 사용중 유심 변경시에는 미지원)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택배 수령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원칩을 이용한 가입시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아래 이벤트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모두의 유심 원칩 (당월)

    ▶ 셀프개통 안내
    - 번호이동만 가능 (신규가입은 상담사 개통 가능)
    - 이용시간 : 월~토 10~19:30 (신정, 구정, 추석 명절 당일은 불가)
    (기존 통신사가 KCT 나 세종텔레콤은 해당 통신사 사정으로 토요일 번호이동이 제한 됩니다.)

    ▶ 셀프개통 절차
    가입자 정보 입력 (or 요금제 선택) → 요금제 선택 (가입자 정보 입력) → 신분증, 본인인증 확인 → 유심정보 확인 → 납부정보 확인 → 번호이동 인증 → 개통완료 → 유심 세팅 후 사용

    ▶ 번호이동 인증 절차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번호이동 인증 클릭→ (문자) 이전 통신사에서 보내온 문자의 번호이동 동의 URL 링크 클릭 → (문자 링크 이동) 이전 통신사 해지시 안내사항 확인 후 '번호이동 동의' 클릭 →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다음' 클릭 → 이전통신사 승계금액 확인 → 2~3분내 개통완료

    ▶ 유심 세팅 방법
    유심 장착 후 전원 1~3회 천천히 껐다 켜보세요. LGU+ 신호가 잡히면 세팅 성공,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가입신청시 : 모두의 유심 원칩 유심 일련번호를 메모에 기재

    ▶가입후 유심변경 신청시 : 로그인 > 마이페이지> 가입내역 > 가입정보변경 > 유심변경  으로 접수 > 1일내 처리 후 결과 SMS 안내
  • A 1. 먼저  새 유심을 준비해주세요.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2. 본인 인증에 필요한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과 신용카드 또는 민간인증서 (간편인증서 : 토스, 네이버, PASS, PAYCO 등) 를 준비해주세요 

    3. 기존 통신사 이름. 이용망 구분 (예 : 슈가모바일 / LGU+망)

    ※ 번호이동 가입은 이전통신사 가입 또는 명의변경 일로부터 3개월이 지난 이후부터 가능합니다. 
  • A 미성년자는 셀프개통 지원이 불가능 합니다.
    미성년자는 법정대리인 통한 일반 상담사 개통 으로 신청해주시면 상담사가 빠르게 개통해드립니다.
    (단, 부모자녀 관계 미성립시 기본증명서 상세본 구비 필요)
  • A 셀프개통 가능 시간 - 셀프개통은 15분 ~ 30분 이상 (번호이동, 정보불일치, 가입제한 등) 소요될 수 있으니 전산 마감시간을 감안하여 미리 신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번호이동 : 오전 10시 ~ 오후 19시 30분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단, 기존 통신사가 KCT, 세종텔레콤(온세)은 토/일/공휴일 번호이동 불가)
     ▶ 자사 정책에 의해 당분간 후불요금은 번호이동만 가입 가능합니다.
  • A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개통된 전화기에 문자로 개통정보가 안내됩니다. 
  • A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신규/번호이동가입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3개월)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되어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 합니다.
    번호이동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1566-1246)로 문의해주세요.
  • A
    1. 모바일에서 이용하신 경우 반드시 와이파이 상태에서 세팅해주세요.
    2. 셀프개통시 입력한 유심을 사용하고자 하는 단말기에 장착한 후 휴대폰 전원을 2~3회 천천히 껐다 켜주세요.
    3. 그래도 안 될 경우 다른 분이 사용 중인 폰에 셀프개통된 유심을 꽂아 전원 2~3회 껐다 켜 유심을 세팅하신 후 고객님께서 사용하고자 하는 폰에 옮겨 장착해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가능하면 동일한 통신망을 이용중인 휴대폰에서 시도 바랍니다.)
    4. 그래도 안 될 경우 개통하신 유심번호를 체크하신 후 고객센터(1566-1246)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 또는 가까운 LGU+ 대리점에 신분증과 단말기,유심을 지참해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 A 셀프개통은 월~토요일 10~19:30 사이 이용 가능합니다.
    (단, 기존통신사가 KCT(티플러스) , 세종텔레콤(스노우맨) 은 토요일 불가)

    - 기존 통신사 사용기간이 3개월 미만인 경우 불가
    - 후불 번호이동만 가능 (후불 신규가입, 선불 가입은 상담사 개통만 가능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만 가능 (미성년자, 외국인은 불가능)
    - 타 통신 상품 체납,미납이 없어야 가능
    - 새 유심으로만 가능 (사용하던 유심은 재사용 불가)
  • A  개통 과정에서 입력한 여러 정보가 일치하지 않거나 이동의 제한이 있는 경우 개통이 실패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로 문의주시면 확인 후 처리 가능합니다.  (1566-1246 고객센터  9시~18시 평일)
  • A LGU+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 (8,800원) 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유심미보유' 로 신청하시면 슈가모바일 유심을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받아보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10분 전 후)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방법
    - 지금 배송 : '모두의 유심 원칩' 을 퀵배송으로 받는 방법 (24/4월 중 서비스 예정)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원칩을 이용한 가입시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아래 이벤트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모두의 유심 원칩 (당월)

    ▶ 셀프개통 안내
    - 번호이동만 가능 (신규가입은 상담사 개통 가능)
    - 이용시간 : 월~토 10~19:30 (신정, 구정, 추석 명절 당일은 불가)
    (기존 통신사가 KCT 나 세종텔레콤은 해당 통신사 사정으로 토요일 번호이동이 제한 됩니다.)

    ▶ 셀프개통 절차
    가입자 정보 입력 (or 요금제 선택) → 요금제 선택 (가입자 정보 입력) → 신분증, 본인인증 확인 → 유심정보 확인 → 납부정보 확인 → 번호이동 인증 → 개통완료 → 유심 세팅 후 사용

    ▶ 번호이동 인증 절차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번호이동 인증 클릭→ (문자) 이전 통신사에서 보내온 문자의 번호이동 동의 URL 링크 클릭 → (문자 링크 이동) 이전 통신사 해지시 안내사항 확인 후 '번호이동 동의' 클릭 → (셀프개통 5단계 화면 중) '다음' 클릭 → 이전통신사 승계금액 확인 → 2~3분내 개통완료

    ▶ 유심 세팅 방법
    유심 장착 후 전원 1~3회 천천히 껐다 켜보세요. LGU+ 신호가 잡히면 세팅 성공,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 A 스팸 신고가 되는 경우 내용, 횟수,정지요청처 등 사안에 따라 처리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정지 안내 문자를 참고해주세요.

    ■ 불법스팸 발송에 따른 이용정지
    - 정지 안내 문자에 명시된 소명기간 이내 소명과정이 없을 경우 해제가 어렵습니다.
    - 대부광고, 전자금융사기, 통장매매, 피싱사기, 부정이용, 보이스 피싱, 불법대출, 도박과 관련된 스팸은 소명을 하시더라도 정지 해제가 불가능 합니다.
    - 단, 특별한 사유 (수사 중 사건 또는 번호도용 및 스미싱 피해가 확실한 경우)가 있는 경우 제외 (해지 예정일 전에만 가능)

    ▶ 정지 해제 가능 사유별 구비서류
    → 번호 도용을 당했습니다.
    - 사건사고사실 확인원 (경찰서 직인 날인 필수)
    - 신분증 사본
    - 스팸_불법스팸_대량발송 이용정지 해제 소명 신청서 (자필 작성)
    ※ 단, 해당 서류를 제출하더라도 100% 해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스미싱 피해를 당했습니다.
    - 서비스 센터 초기화증+접수증 (A/S센터) "모델명, 일련번호 필수기재" 필수기재 사항이 없으면 처리가 어렵습니다.
    - 사건 사고 사실 확인원 (경찰서 직인 날인 필수) OR 접수증 + 진정서 (경찰서 직인 날인 필수)
    - 신분증 사본
    - 스팸_불법스팸_대량발송 이용정지 해제 소명 신청서 (자필 작성)
    ※ 단, 해당 서류를 제출하더라도 100% 해제 처리가 되지 않습니다.

    → 명의 도용을 당했습니다.
    - 경찰서 수사 최종 판결문을 받아오셔야 합니다. (판결문의 내용에 따라 해제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가입의 경우, 본인인증을 거쳐 접수되므로 명의도용이 아닌 명의 대여에 해당되어 정지 해제가 거의 불가능 합니다.

    ■ 수사기관의 및 금융기관 요청에 따른 이용정지
    - 문자 안내받은 기관으로 문의해주셔야 합니다.

    ■ 서류 접수 하는 방법
    - 처리 기간 : 영업일 기준 최대 7일
    - 모든 서류는 스캔본으로만 가능합니다.
    - 메일 help@sugarmobile.co.kr
    - 서류 접수 후 1:1문의에 접수 내용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기관에서 이용 제한 및 가입 제한 해제 공문이 확인되어야지만 처리가 가능합니다.

  • A 자동 납부 결제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 변경 가능합니다.
    처리결과는 SMS로 안내 드립니다.
    단, 자동납부 결제기간 (자동결제일 전 후 약 2주일간) 에 신청될 경우 이중결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신청시점에 따라 변경일까지는 최대 3~4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본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
    > 신청 경로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 상세 - 납부정보 변경

    ▶ 타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1:1상담문의 > 자동납부변경
    > 납부자 의 납부 동의가 유선상 필요한 관계로, 납부자 신분증 사본 첨부 및 연락처 메모가 필요합니다.
  • A 통화 무제한은 국내 집/이동 전화에 한해 제공되며, 영상통화는 부가통화에 포함되어 요금제별 시간이 제한됩니다. (요금제 상세 내용 참고)

    - 집/이동 전화 무제한 : 무선(010,011,016,017,018,019), 유선(02,03X,04X,05X,06X), 인터넷 전화(070) 국내음성
    - 부가통화 : 영상통화 (음성통화의 1.66배로 3.3원/초) , 전국 대표전화(15XX,16XX), 평생 개인번호(050X), 주파수 공용통신(013) 등

    ※ 스팸이나 상업적 용도의 사용, 과도한 사용의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정상 요금 부과 또는 이용 정지 될 수 있습니다.
    - 음성 통화량이 1일 600분을 초과하는 횟수가 월 중 3회가 넘는 경우(영상 통화는 음성의 1.66배로 계산)
    - 음성 통화량이 한 달에 6,000분을 초과하는 경우(영상 통화는 음성 통화의 1.66배로 계산)
    - 음성/영상 통화의 수신처가 한달에 1,000 회선(합산)을 초과하는 경우
  • A 스팸이나 상업적 용도의 사용, 과도한 사용의 방지를 위해 다음과 같은 경우 정상 요금 부과 또는 이용 정지 될 수 있습니다.
    - SMS 사용 건수가 1일 150건 이상이 월 10회 초과하는 경우
    - SMS 사용 건수가 일 500건을 초과하는 경우
    - SMS 수신처가 한달에 2,000명을 초과하는 경우
    - 스팸, 상업적 용도, 과도한 사용 등이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경우
    - 기타 이용 약관 규정 위반의 경우(물리적 장치 등을 통한 발송, 제 3자 임대 등)
  • A 이동 후 첫달 요금에는 이전 통신사 사용 후 미청구된 요금이 함께 청구됩니다.

    통신 요금은 지난달 1일~ 지난달 말일 까지 사용한 요금을 이번달에 청구합니다.
    통신사를 이동할 경우 이전 통신사에서 청구가 아직 안된 사용요금 (당월 사용요금 + 위약금 + 소액결제 등 기타 사용료)은
    이동 후 통신사로 자동 승계되어, 이동 후 통신사에서 가입당월 말일까지 사용한 요금과 함께 다음달에 합산 청구 됩니다.
    * 예 : 1/13 A → B 통신사로 이동한 경우
    1/1 ~ 1/13 번호이동 해지 시점까지의 A통신사 사용료 + 1/13 (번호이동 가입시점) ~1/31 B통신사 사용료 = 2월 청구금

    이전 통신사 요금은 청구서 항목 중 '이전 통신사 금액' 으로 표기되며
    자세한 사용내역은 이전 통신사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 A 가입월 포함 계산되며 만료월의 말일까지 할인됩니다.

    - 예 : 2/20 가입, 7개월 할인시 = 8 월 말일까지 할인, 9/1 부터 할인 전 정상 기본료로 이용됩니다.
  • A 계좌이체는 매월 15일,
    카드결제는 매월 9일 자동 결제 됩니다.
    (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결제)
  • A 자동 납부 결제정보 변경은 반드시 본인인증을 거쳐 신청, 변경 가능합니다.
    처리결과는 SMS로 안내 드립니다.
    단, 자동납부 결제기간 (자동결제일 전 후 약 2주일간) 에 신청될 경우 이중결제 상황을 피하기 위해 신청시점에 따라 변경일까지는 최대 3~4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본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
     > 신청 경로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납부정보 변경

    ▶ 타인 소유 결제수단으로 변경 신청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1:1 문의 - 본인인증 필요
     > 납부자 동의가 필요한 관계로, 납부자 신분증 사본 첨부 및 연락처 메모가 필요합니다.
  • A 아니요, 요금제의 할인 조건은 '가입'시에만 적용되어, 사용중 다른 요금제로 변경하실 경우에는 할인이 적용되지 않은 원 기본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 A LGU+ 인터넷 이용시 현재 이용중 또는 신규 가입 여부에 따라 인터넷 또는 슈가모바일 요금까지도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어요.

    ▶ 단, 반드시 LGU+ 결합센터 통해 결합신청 하셔야 혜택을 받으실 수 있어요.
    - 결합센터 : 1644-7070 (09~19시, 토요일 09~12시)
    - 참고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슈가모바일+인터넷 결합혜택

    ▶ 결합 가능한 슈가모바일 요금제
    - Sugar 통화마음대로 11GB+매일2GB+
    - Sugar 데이터많이 15GB+100분
    - Sugar 데이터안심 매일5GB++
    - 5G Sugar 통화마음대로 150GB++
    - 5G Sugar 통화마음대로 180GB++
    - 5G Sugar 통화마음대로 9GB+

    ▶ LGU+ 인터넷 이용중 X 슈가모바일 결합 요금제 가입 X 결합센터 결합 신청 = LGU+ 인터넷 요금 할인
    - 100메가 상품 → 5,500원 할인
    - 500메가 상품 → 9,900원 할인
    - 1GB 상품 → 13,200원 할인

    ▶ 슈가모바일 결합요금제 가입 X LGU+ 인터넷 + IPTV 신규 가입 X 결합센터 결합신청
    혜택 1) 최대 40만원 상당 상품권 지급
    혜택 2) 인터넷 요금 최대 월 13,200원 할인 X 36개월
    혜택 3) 슈가모바일 요금 월 11,000원 X12개월 (인터넷+IPTV 가입 당월 중 결합 신청시 제공)

    혜택 내용은 매월 달라질 수 있습니다.
    LGU+ 결합센터로 보다 자세한 상담 및 혜택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1644-7070 (09~19시, 토요일 09~12시)
  • A 아니요, 사용했던 유심은 재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같은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통신사 간 이동시에도 이전 통신사 가입이 해지되면서 이동 가입이 되므로
    해지된 회선의 유심은 재사용이 어렵습니다.

    LGU+ 공용 유심인 '모두의 유심 원칩' (8,800원) 을 구매하신 후 '셀프개통'을 이용하시면 가장 빠르게 개통하실 수 있습니다.
    직접 구매가 어려우신 경우 '유심미보유' 로 신청하시면 슈가모바일 유심을 택배로 보내드립니다.

    ▶ 모두의 유심 원칩 구매 방법
    - 지금 배송 : '모두의 유심 원칩' 을 퀵배송으로 받는 방법 (24/4월 중 서비스 예정)
    - 직접 구매 : 이마트24 편의점 , 배민B마트, 지하철역사 자판기 (서울,수도권, 대구 지하철역사) ,온라인쇼핑몰 (쿠팡, 11번가, 지마켓, 옥션,네이버쇼핑 등)
    - 원칩을 이용한 가입시 매월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됩니다. 아래 이벤트 내용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이벤트 > 진행중인 이벤트 > 모두의 유심 원칩 (당월)


  • A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스토리웨이 편의점
  • A 아니요, 단순히 설치한 프로파일을 삭제하는것만으로는 해지가 되지 않습니다.
    - 타사로 통신사를 옮기기 위한 해지는 이동할 통신사로 '번호이동' 가입신청을
    - 사용하던 전화번호를 없애는 해지를 위해서는 -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 변경> 서비스해지 로 접수 해주시기 바랍니다.
  • A 네, 듀얼심 단말을 사용중이면 가능합니다.

    기기등록 후에 변경이 가능하여 2가지 접수가 필요합니다.

    1. 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 변경 > 기기변경 으로 신청해주세요.

    기기변경 접수 후,

    2.마이페이지 > 가입내역 > 가입정보 변경 > 유심변경 으로 , [유심 모델명 , 일련번호는 0으로 채워주시고 , 문의 내용에 esim 변경 요청으로 남겨주세요.]

    추가 접수 부탁드립니다.

    ※ 기기등록이 이미 되어있으시면 , 1번 접수 스킵 , (기기변경 접수필요 X) , 유심 변경 접수만 해주시면 됩니다.






  • A ■ 통신자료 제공사실 열람 신청 방법
    · 나의 '통신자료'가 타 기관 (수사기관, 경찰청 등)에 제공 했는지 확인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 신청 필요 서류
    · 본인 : 본인 신분증, 열람신청서
    · 대리인 : 명의자 인감증명서, 인감도장이 찍힌 위임장, 대리인 신분증, 열람 신청서

    ▶ 신청방법
    - 신청서 다운로드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고객센터 → 각종 신청서 다운로드 → 통신자료 제공열람 신청서 다운로드
    - 이메일 : sugarmobile-cia@sugarmobile.co.kr
    - 이메일 제목 : 통신자료 제공 열람 확인 요청

    ▶ 처리절차
    (고객님) 신청서를 출력 후 수기 작성 (연락가능한 연락처 필수 기재) → 스캔 후 신분증 사본 (주민번호 뒷자리 마스킹) 이메일로 송부 → 고객센터 또는 1:1문의로 처리 요청 연락 필
    (담당자) 접수 확인 후 고객님께 본인확인 연락 필수 (연결이 안될 경우 처리가 어렵습니다.) → 통신자료 제공사실 확인서 이메일로 발송

    ※ 신청서에 작성하신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가 현재 (주)씨케이커뮤스트리(슈가모바일)에 가입되어 있는 회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가 동일하여야 합니다.
    ※ 메일 주소를 잘못 입력하는 경우 타인에게 열람 확인서가 전송 될 수 있으니 정확한 메일 주소를 기재해 주시길 바랍니다.

    ▶ 참고
    - 조회 기간 : 신청일로부터 과거 1년 이내 (전기통신사업법 시행령 제53조에 따라, 요청일 현 시점을 기준으로 최근 1년안의 내역만 보관합니다.)
    - 처리 기간 : 접수 후 10일 이내 제공
  • A 납부내역서는, 아래 경로로 신청,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X] - 고객센터-1:1상담문의

    1:1 문의에
    문의 유형 : 기타
    문의 내용에는 납부내역서 요청으로 , 용도 및 수신할 메일주소나 팩스번호를 작성해주시면
    영업일 기준 접수일+1일내 발급됩니다.
  • A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실시간 사용량을 문자로 받아볼 수 있어요

    *모바일 : 배너 하단 '사용량 조회' > 전화번호, 생년월일 입력시 문자로 안내
    또는, 상단 우측 三 (전체메뉴) > 실시간사용량조회 > 전화번호, 생년월일 입력시 문자로 안내

    * PC : 우측 상단 '실시간 사용량조회' > 전화번호, 생년월일 입력시 문자로 안내
  • A ▶ 사용중 갑자기 심오류, 심없음 등 인식이 안되는 경우

    유심은 소모성 상품으로 사용 중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재장착, 전원을 껐다 켜보시기 바라며
    이런일이 자주 발생되는 경우 유심을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심을 구매하신 후 아래 경로로 유심 변경 접수 해주시면
    접수시점에 따라 늦어도 최대 +1일(영업일) 내 처리 후 SMS로 결과 안내 드립니다.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유심변경신청]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로그인 > 마이페이지 > 가입정보변경 > 유심변경
    -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 1:1상담문의

    ※ 온라인 접수가 어려우시다면

    [슈가모바일 각종 신청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 접수
    https://www.sugarmobile.co.kr/index.do
    -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 변경신청서 출력 후,
    [유심 변경 칸에 유심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자필로 작성 후, 명의자 신분증과 함께 첨부하여
    [팩스 : 02 6008 2750 or 메일 : help@sugarmobile.co.kr]
    전송 해주시고 ,전화 부탁드리겠습니다. [심 인식 불가로 전화가 불가능하실테니 , 다른 휴대폰으로 연락 주셔도 됩니다]

    ★대리인 접수시 구비서류

    1. 대리인 신분증
    2. 명의자신분증
    3. 명의자의 위임장 (인감날인 ) 및 인감증명서
    4. 명의자의 위임장 (서명)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수취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90일이내 )
    5. 변경신청서





    ▶ 개통 후 유심 세팅이 안되는 경우

    1. 장착된 유심번호와 개통된 유심번호 비교 _다른 경우 고객센터나 1:1문의로 실제 장착된 유심번호를 남겨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 개통된 유심번호 확인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유심정보
    2. 장착한 유심과 개통된 유심이 일치하는 경우, 주변 LGU+사용중인 다른 고객님의 휴대폰에 고객님의 유심을 장착해 전원 1~2회 껐다 켜 세팅 후 고객님의 폰에 장착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2가 어려울 경우, 알뜰폰 CS가 가능한 LGU+ 대리점 방문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까운 LGU+ 대리점 찾기 : https://www.lguplus.com/support/store-address
    - 알뜰폰 CS 가능한 대리점 찾기 : 매장 조회 후 '매장홈페이지' 클릭 > 이용가능서비스에 '알뜰폰CS' 명시
  • A ▶ 사용중 갑자기 심오류, 심없음 등 인식이 안되는 경우

    유심은 소모성 상품으로 사용 중 오류가 발생될 수 있습니다.
    유심을 재장착, 휴대폰 재부팅 후에도 문제가 계속될 경우 유심을 교체해보시기 바랍니다.

    [유심변경 절차]
    유심 구매 → 변경신청 → D+1일내 처리 ( 문자로 결과 안내)

    [유심구매 방법]
    - 상품명 : 모두의 유심 원칩 (NFC유심)
    - 금액 : 8,800원
    - 온라인 : 배민B마트, 쿠팡, 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 쇼핑 등
    - 오프라인 : 이마트 24 편의점, 지하철역 자판기 ( 대구/ 수도권 )

    [유심변경신청]
    - 로그인 > 가입정보 변경 > 유심변경

    ※ 온라인 접수가 어려우시다면

    [슈가모바일 각종 신청서 다운로드]
    ★ 홈페이지 접수
    https://www.sugarmobile.co.kr/index.do
    -고객센터-각종신청서 다운로드 - 변경신청서 출력 후,
    [유심 변경 칸에 유심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자필로 작성 후, 명의자 신분증과 함께 첨부하여
    [팩스 : 02 6008 2750 or 메일 : help@sugarmobile.co.kr]
    전송 해주시고 ,전화 부탁드리겠습니다. [심 인식 불가로 전화가 불가능하실테니 , 다른 휴대폰으로 연락 주셔도 됩니다]

    ★대리인 접수시 구비서류

    1. 대리인 신분증
    2. 명의자신분증
    3. 명의자의 위임장 (인감날인 ) 및 인감증명서
    4. 명의자의 위임장 (서명) 및 본인서명사실확인서 수취 (서류는 발급일로부터 90일이내 )
    5. 변경신청서



    ▶ 개통 후 유심 세팅이 안되는 경우

    1. 장착된 유심번호와 개통된 유심번호 비교 _다른 경우 고객센터나 1:1문의로 실제 장착된 유심번호를 남겨주시면 변경해드립니다.
    - 개통된 유심번호 확인 방법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유심정보
    2. 장착한 유심과 개통된 유심이 일치하는 경우, 주변 LGU+사용중인 다른 고객님의 휴대폰에 고객님의 유심을 장착해 전원 1~2회 껐다 켜 세팅 후 고객님의 폰에 장착 후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2가 어려울 경우, 알뜰폰 CS가 가능한 LGU+ 대리점 방문 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까운 LGU+ 대리점 찾기 : https://www.lguplus.com/support/store-address
    - 알뜰폰 CS 가능한 대리점 찾기 : 매장 조회 후 '매장홈페이지' 클릭 > 이용가능서비스에 '알뜰폰CS' 명시
  • A
    번호이동 인증 방법

    ▶ 셀프개통 신청 중 이전 통신사 , 고객님의 정보를 입력한 후 '번호이동 인증' 을 클릭하시면
    이전 통신사에서 고객님꼐 문자로 번호이동 인증 하실 수 있는 링크를 보내드립니다.
    해당 문자의 링크를 클릭 후 번호이동 동의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 이전 통신사에서 인증 문자를 못받으셨다면 아래 통신사별로 ars 인증 번호로 전화를 걸어 직접 ars 인증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통신사별 번호이동 사전동의 번호]
    이전 통신사별 아래 전화번호로 전화를 걸어 ARS 접속 - 멘트에서 요구하는대로 간단한 이동전화 정보를 입력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 SKT 망
    1. SKT / 1566-1509
    2. SKT 알뜰폰 / 1599-0133

    ▶ KT 망
    3. KT / 1588-2935
    4. KT 알뜰폰 / 1588-2935
    5. 헬로모바일 KT망 / 070-7336-7766
    6. 스노우맨 KT망 / 1688-9345

    ▶ LGU+ 망
    7. LGU+ / 1544-3553
    8. LGU+ 알뜰폰 / 1544-3553
    통신사와 망별로 번호는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공통의 번호를 가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