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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집‧이용 목적 | 수집‧이용 항목 | 이용 및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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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개인정보‧개인위치정보 수집‧이용 동의(필수)
수집‧이용 목적 | 수집‧이용 항목 | 처리 및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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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법인명), 생년월일, 성별, 주민등록번호(신분증), 운전면허번호,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등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사업자(법인)등록번호, 내‧외국인 여부, 국적, 통신과금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거래정보, 법정대리인 정보(미성년자에만 해당),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e-mail 주소, 단말기 정보(모델명, IMEI1, IMEI2, USIM번호, MAC Address 등), 서비스 가입일‧해지일‧가입기간, 계좌(카드)정보, 예금주(카드주) 정보, 국가유공자증명‧복지할인 증명 관련 제반증명, 서비스 과금정보, 단말기매매계약 내역, 분할상환계약내역, 연체정보 관련 신용도 판단정보, 신용거래정보, 신용등급, 신용보험 가입가능 여부, 통신과금서비스 거래정보, 휴대폰결제 비밀번호, 번호이동정보,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관련 정보를 LBS 플랫폼을 이용하여 수집),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되는 정보(발‧수신번호(통화상대방번호 포함), 통화시각, 사용도수, 서비스이용기록, 접속로그, 쿠키, 접속 IP 정보, 결제기록, 이용정지기록, 기타 요금과금에 필요한 데이터 및 이를 조합하여 생성되는 정보) |
아래의 경우를 제외하고 서비스 계약해지 시까지 (단, 일부 서비스만 해지한 경우는 제외)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나. 요금관련 분쟁 해결을 위해 해지후 6개월 까지(단, 서비스계약이 해지된 고객이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는 해결 완료일로부터 6개월까지, 요금관련 분쟁이 계속될 경우에는 해결시까지) 다. 요금정산이 미완료된 경우, 정산완료일로 부터 6개월 |
• 위치정보사업 제공 및 개별적으로 위치기반 서비스에 가입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제공·요금정산 | 개인위치정보(이동전화 단말기, 기지국 위치, GPS정보, Zigbee AP(Access Point), WiFi AP, RFID 태그, USIM 등 LBS 플랫폼 등을 이용하여 수집) | |
• 명의도용 방지, 가입의사 확인, 본인확인서비스 |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통신사 정보 | |
• 보편적 역무제공(요금감면 서비스) • 요금감면사무 |
성명(법인명), 생년월일, 고유식별정보, 주민등록번호 대체수단,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정보 | 이동전화서비스 계약 해지 시까지 |
• 주민등록전산정보를 통한 실 사용자 확인 | 성명, 주민등록번호 | 서비스 해지시까지 |
• 외국인 출국여부확인 및 회선관리 | 성명, 국적, 여권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생년월일, 회선번호 | 체류기간까지 |
• 선불서비스 충전 | 휴대폰번호, 충전방법(신용카드번호, 계좌번호, 선불(PPS) 카드번호) | 5년까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 스팸발송자가입제한 | 성명(법인명), 고유식별정보, 생년월일, 신분증 기재사항, 주소, 이동전화번호, 이동통신사 정qh | 스팸발송 사유로 가입제한된 자는 가입제한일로부터 12개월까지 |
• 전기통신역무 가입 | 고유식별정보, 신용도판단정보(번호변작, 불법스팸, 보이스피싱, 불법대부광고 등으로 인한 서비스 정지 등) | 서비스 제공기간(단, 가입 거절시 상담 종료시점 까지) |
• 이동전화 가입회선 관리 | 이동전화번호 | 서비스 제공기간 |
• 가입의사 확인 | 성명, 고유식별번호(주민등록번호, 외국인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얼굴사진(특징정보 포함) 등 신분증 기재사항(대리인 포함) | 해당업무 처리 완료시까지 (거절의 경우, 상담종료시 까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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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슈가모바일 홈페이지 수집항목 및 이용목적(필수)
수집‧이용 목적 |
수집‧이용 항목 |
이용 및 보유기간 |
이동전화서비스 온라인 신청 (유심구매 포함) |
이름, 주민등록번호, 신분증 기재사항( 발급일자, 운전면허증일 경우 운전면허증번호), 본인인증 정보, 비밀번호, 연락처, 이메일, 주소, 수령인, 수령인 연락처, 배송주소, 유심일련번호 (오프라인 유심구매시 혹은 기존 유심사용시) , 희망번호, 단말기 모델명, 단말기 일련번호, 요금납부 방법 (자동이체일 경우-은행명, 예금주, 계좌번호, 신용카드일 경우 – 카드사,카드번호, 유효기간, 명의자), 연계정보(CI)&중복확인정보(DI), IP정보 |
가. 법령에 따로 정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
라. 개인신용정보 조회 동의(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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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정보/광고 전송을 위한 개인정보(위치정보 포함) 이용‧취급‧위탁‧제공 및 수신 동의(선택)
수집‧이용 목적 | 수집‧이용 항목 | 처리 및 보유기간 |
신규서비스 제공 및 광고를 의뢰하는 업체의 광고성 정보를 전화, 전자우편, SMS, LMS, MMS 등을 이용 |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가능한번호, e-mail, 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
가입기간 종료 시, 또는 고객의 동의 철회 시 * 단, 위치정보 보유기간은 본 광고서비스의 이용으로 인한 불만 응대 등의 목적으로 3개월간 보관 |
위치정보 및 개인정보를 활용하여 해외로밍 안내, 생활정보 이벤트 및 할인쿠폰 등 다양한 혜택정보를 SMS, LMS, MMS, WAP push, 이메일, 우편, 어플안내, 팝업 등의 방식으로 전송하는데 이용 | 이동전화번호, 주소, 전화번호, 연락가능한번호, e-mail, 고객이 상담내용에 입력하는 개인정보, 위치정보(기지국 위치, GPS, Wifi, RFID태그 및 변경정보 포함) |
※ 위 정보는 가입당시 정보뿐만 아니라 정보수정으로 변경된 정보를 포함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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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및 보유기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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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 행정안전부, 경찰청, 법무부, 보건복지부, 국가보훈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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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개인정보 취급업무 위탁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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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또한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대해 동의하신 내용을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철회(회원탈퇴)를 하고자 할 경우에는 '회원가입해지'를 클릭하여 직접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제8장 (개인정보의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회원 탈퇴를 요청하거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요금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합니다.
2. 또한 상법, 국세기본법, 통신비밀보호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에 따라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상업장부와 영업에 관한 중요서류 및 전표 : 10년 - 중요서류/5년 – 전표(상법)
나.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 5년(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다.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시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사용초, 통신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추적자료 : 12개월(통신비밀보호법)
라.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마.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바.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사.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아.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자.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9장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1.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방침에 의해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채권-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슈가모바일 회원가입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단, 고객응대 및 불법적 사용자에 대한 관련 수사기관 협조를 위하여 탈퇴 후 1년간 회원 정보 데이터를 보관하며 1년 이후에는 회원의 모든 데이터를 삭제합니다. 또한,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 등을 이유로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일정 기간 동안 회원 데이터를 보유합니다.
1) 고객에게 미리 고지하고 개별 동의를 받은 경우 : 동의한 내용에 따른 보유기간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3)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나. 파기방법
가입신청서 등 서면양식에 기재하거나,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다. 특정 기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파기 등
1) "회사"는 다른 법령 또는 고객의 요청에 따라 달리 정한 경우가 아닌 한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아니하는 고객의 개인정보는 파기하거나 별도 저장·관리합니다.
2) "회사"는 위 기간 만료 30일 전까지 개인정보가 파기되거나 분리하여 저장·관리되는 사실, 기간 만료일, 그 항목을 전자우편, 서면 등의 방법으로 고객에게 통지합니다. 단, 고객의 연락처를 수집하지 않은 경우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 내용의 공개로 통지를 갈음합니다.
제10장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및 법정 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1.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 제공한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가. 아동의 서비스가입을 위한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나.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4.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 합니다.
5.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11장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2.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스스로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패스워드를 포함한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12장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를 통하여 고객님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설치∙운용할 경우도 있습니다. 쿠키란 웹 서버가 웹 브라우저에 보내어 저장했다가 서버의 부가적인 요청이 있을 때 다시 서버로 보내주는 문자열 정보를 말합니다. 고객님께서 웹사이트에 접속을 하시면 고객님의 브라우저에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고, 추가정보를 찾아 접속에 따른 성명 등의 추가 입력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쿠키를 통해 수집하는 정보는 회원의 ID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회사"가 쿠키(cookie)를 통해 수집한 회원의 ID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사용될 수 있습니다.
가. 개인의 관심 분야에 따라 차별화된 정보를 제공
나.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 또는 머문 시간 등을 분석하여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하여 타겟(target) 마케팅에 활용
다. 관심 있게 둘러본 내용들에 대한 자취를 추적하여 다음 번 접속 때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
라. 유료서비스 이용 시 이용기간 안내
마. 회원들의 습관을 분석하여 서비스 개편 등의 척도로 활용
3. 고객님께서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계십니다.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gt;인터넷옵션gt;보안gt;사용자 지정수준”에서 모든 쿠키를 받아들이거나, 쿠키가 설치될 때 통지를 보내도록 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이 있거나,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4. 쿠키는 브라우저의 종료 시나 로그아웃 시 만료됩니다.
제13장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회사"가 개인정보 수집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고객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의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서면,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해당사항을 고지합니다. 타인에게 고객의 개인정보의 수집 · 취급 · 관리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웹사이트의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하여 그 사실을 고객에게 고지합니다.
2.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상속 등으로 그 권리‧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고객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함과 동시에 홈페이지(www.sugarmobile.co.kr) 첫 화면에서 식별할 수 있도록 표기하여 30일 이상 그 사실을 공지합니다. 다만, 서면‧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거나 천재‧지변 기타 통지할 수 없는 정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중앙일간지(고객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간지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3.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수집‧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전화, 팩스. 우편, 아동으로 하여금 통지내용을 법정대리인에게 제출하게 하는 방법, 법정대리인에게 전자우편을 보내면서 홈페이지(www.sugarmobile.co.kr)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볼 수 있도록 연결(하이퍼링크)시키는 방법 또는 기타 법정대리인에게 고지내용이 도달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법을 통하여 법정대리인에게 고지합니다.
제14장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적‧관리적 대책)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아래와 같은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의 개인정보는 외부망에서 접근 및 침입이 불가능한 내부망을 활용하여 관리되고 있으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기능 (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철저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개인정보처리 시스템 및 개인정보취급자가 개인정보 처리에 이용하는 정보기기에 컴퓨터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악성 프로그램의 침투 여부를 항시 점검‧처리할 수 있도록 백신프로그램을 설치하여 개인정보 침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또한,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 등의 이용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라.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침입차단시스템 및 침입탐지시스템을 운영하여 사내 네트워크를 보호하고, 각 서버마다 접근제어시스템을 설치하여 보안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한 보호를 위하여 주요 시스템 및 설비에 대하여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등 객관적인 인증을 받아 운영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임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준수 여부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권한을 관리하며, 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할 수 있는 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을 직‧간접적으로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개인정보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보호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라.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사.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고객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자. 전산실 및 자료보관실 등을 특별 보호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 통제 등 출입관리절차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차.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재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카.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 와 패스워드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타. 또한, 다른 사람이 추측할 수 있는 쉬운 비밀번호는 사용을 피하시기를 권장하며,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파. 특히, 공동으로 사용하는 PC에서 저희 홈페이지를 접속하여 로그인 한 상태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종료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로그아웃 처리 후 해당 홈페이지를 종료하시기 바랍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해당 브라우저를 통해 ID, 비밀번호 등 고객님의 정보가 타인에게 쉽게 유출될 위험이 있습니다.
하.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제15장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
1. 회사는 고객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께서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시거나 고객센터로 연락을 하여 문의하시면 신속‧정확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2. 회사는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지점, 대리점,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센터의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화번호 : (국번없이) 자사폰에서 114(무료) 또는 1566-1246(유료)
- 사이버상담 : www.sugarmobile.co.kr 에 접속하신 후 고객센터 gt; 1:1상담문의
-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 118
- URL : https://privacy.kisa.or.kr/main.do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 02-363-0112
- URL : https://www.police.go.kr/www/security/cyber.jsp
3. 정보주체의 권익침해에 대한 구제방법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포털,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 개인정보 분쟁조정 : (국번없이) 1833-6972 (www.privacy.go.kr)
나.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다.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라. 경찰청 : (국번없이) 812 (ecrm.cyber.go.kr/minwon/main)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제16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회사는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와 관련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개인정보보호 책임자와 개인정보보호 관리자 또는 개인정보보호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담당직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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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장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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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전자우편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전자우편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휴대폰 문자전송 등 전자우편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개인정보 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5. 04. 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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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전 번호 : V1.0 / 시행일자 : 2021. 09.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