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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뜰폰은 약정이 없기 때문에 변경과 이동이 자유롭지만 번호이동한지 3개월 (90일)이 지나지 않았다면 ‘중립기관을 통해 번호이동 제한 해지를 해야 합니다’와 같은 안내를 받게 되십니다
① KTOA에서 [제한기간 이내 번호이동 신청서] 다운받기
hwp 확장자의 한글 파일을 다운로드해 PC에서 수정해도 되고, PDF 파일을 받아 프린트 후 자필로 작성해도 무관해요.
② 번호이동 신청서 작성
* 정보란
- 통신 회사명 : 변경하려고 하는 알뜰폰 통신사 명을 적어주세요
- 담당자 명 : 변경하려는 알뜰폰 통신사 담당자 명을 적어주세요 ( 이름을 모르신다면 본인 이름을 적으셔도됩니다)
- 일반 전화번호, 대리점 이동 전화번호 : 변경하려는 알뜰폰 통신사 고객센터 번호를 적어주세요 ( 슈가모바일 : 1566-1246)
* 고객정보
- 현재 사용 중인 이동전화번호 : 번호이동하려는 번호를 적어주세요 (ex. 010-0000-0000)
- 현재 사용 중인 통신회사 : 현재 사용하고 있는 통신사를 체크해 주세요. 알뜰폰일 경우 별정통신사업자를 체크하여 통신사명+통신망을 적어주세요
- 이동 희망 통신회사 : 변경하려는 통신사로 체크해 주세요. 현재 사용 중인 통신회사와 마찬가지로 체크해 주세요.
- 고객명, 생년월일 : 본인의 이름, 생년월일을 적어주세요 (주민번호 뒷자리는 적으면 안 돼요)
- 사업자등록번호 : 개인일 경우 적지 않아도 돼요
- 신청 구분 : 번호이동의 경우 ‘재이동’, 신규가입의 경우 ‘신규’로 체크해 주세요
- 신청 사유 : 90일 내 번호이동, 통신 품질 불만족 등의 사유를 적어주세요
- 번호변경 전 이동전화번호 : 번호가 바뀌지 않았다면 적지 않아도 돼요
- 성명 : 이름을 적고, 서명은 자필로 적어주세요 (PC로 적는다면 마우스로 사인해도 무관해요
③ 서류제출방법
서류에 정보를 다 적었다면 주민번호 뒷자리를 가린 신분증 사본과 위 서류를 첨부하여 팩스 또는 메일로 보내시면 됩니다
단, 서류에 틀린 부분이 있다면 메일로 수정하는 방법을 회신해주나 팩스는 회신이 되지않기에 메일 발송을 추천드립니다
- 팩스 번호 : 02-541-4370
- 메일 주소 : rnp@ktoa.or.kr